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슬로베니아, 사랑의 도시 류블랴나 그리고 주요 관광지

by 알쏠이 2023. 2. 6.
반응형

슬로베니아, 대표관광지 블레드 호수

 

 2015년부터 1년 동안 슬로베니아에서 유학을 하면서, 사랑의 도시 류블랴나에 머무르게 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그곳에서의 생활을 회상하며, 주요 관광지에 대해 추천해 보겠습니다.

 

슬로베니아라는 나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슬로베니아는 작지만 아름다운 동유럽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인구는 약 210만 명으로 많지는 않지만, 국민 대부분이 영어를 구사할 줄 알고 국가 GDP도 78위에 해당하는 강한 나라입니다. 슬로베니아에서는 유로라는 화폐를 사용하며, 국가보호를 위한 군대는 주로 특수부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공의 경우 이탈리아 공군의 도움을 받아 국방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치안 또한 안전하여, 밤에 돌아다녀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슬로베니아의 날씨는 대체로 온화하며, 여름에는 특히 각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휴양을 즐기러 방문합니다. 또한 슬로베니아의 물가는 다른 유럽국가들에 비해 저렴하고, 문화와 교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많은 국제교류 학생들이 유학하길 선호하는 나라입니다. 슬로베니아 사람들은 주로 으깬 감자와 수제 소시지, 와인을 즐겨 마시며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선호합니다. 주요 교통수단으로는 기차를 이용하며, 지하철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를 이동수단으로 활용합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블레드 호수, 빈트가르, 피란 등이 있습니다.

 

사랑의 도시, 류블랴나

 슬로베니아의 수도는 류블랴나입니다. 류블랴나 도시명칭은 슬로베니아어로 사랑스럽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류블랴나 도시 곳곳에는 사랑에 관련된 역사와 문화가 가득합니다. 도시에 흐르는 강물을 따라 이루어진 다리와 조각상 주변에는 사랑을 약속한 연인들의 자물쇠와 편지로 가득합니다. 보통 류블랴나 중앙 기차역에서 10분을 걸어 내려오면 신시가지가 구성되어 있고, 프레세렌 광장을 지나 용의 다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용의 다리 밑에는 하천이 흐르는데, 관광보트를 이용하며 프러포즈의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용의 다리를 지나 골목에 들어가게 되면 자그마한 산 위에 위치한 류블랴나 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아름다운 불빛이 슬로베니아 국기를 빚추어 연인들에겐 필수 연애 명소가 되기도 합니다. 실제 류블랴나 성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낮에는 각종 문화공연과 음악회를 관람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대부분 입장을 금지합니다. 류블랴나 성으로 가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걸어서 올라가는 것과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걸어서 올라가게 된다면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행운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로 선호됩니다. 이처럼 사랑으로 가득한 류블랴나를 연인과 함께 걸어 다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유럽을 사로잡은 주요 관광지

 유럽인들이 휴양지로 가장 많이 찾는 나라 중 하나가 바로 동유럽국가 중 하나인 슬로베니아입니다. 그 대표 관광지로는 블레드 호수입니다. 여름에는 블레드 호수가 더 재미있게 바뀝니다. 호수 근처에 풀장과 미끄럼틀이 설치되고, 선베드가 깔리면서 관광객들이 가족과 함께 많이 찾게 됩니다. 자연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 워터파크입니다. 또한 블레드 호수 중간에는 작은 섬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전통보트로 불리는 플레트 또는 전기모터보트를 이용합니다. 호수를 산책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레드 성입니다. 블레드 성이 호수와 조화를 이루어 신비한 동화 속에 온 기분을 만들어 줍니다. 블레드호수에서 버스 또는 차를 이용하여 좀 더 깊숙이 들어가면 빈트가르 협곡이 나옵니다. 이 협곡은 절벽사이로 걸어 다닐 수 있는 다리가 있고, 그 가온데에는 에메랄드 빛의 하천이 흐릅니다. 하천 속 연어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물이 맑고, 자연 속에서 산책하기에 가장 알맞은 관광지입니다. 반면, 아드리아해의 일몰을 보며 사진을 찍고 싶다면, 피란이라는 도시가 해양 관광지로 추천됩니다.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각종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용한 곳에서 명상을 즐기고 싶다면, 피란에서 가장 높은 성벽을 방문하면 됩니다. 이 성벽 위에서는 주황색 지붕 주택들로 가득 찬 피란 전체를 보면서 마음에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에는 바닷소리를 들으면서 마시는 와인 한잔이 지친 여행객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